본문 바로가기
일기장 - 아둘파

넷플릭스 무료이용 해지 방법 안내

by 아둘파 2021. 1. 22.

최근 뉴스에서는 넷플릭스 가입자가 2억명이 넘었다는 소식이 있었고, 국내에서는 결제금액 5000억원이 넘었다는 소식도 있었다.
이러한 넷플릭스 흥행에 나 또한 한달 전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을 시청하려고 가입했었다.
가입 후 30일간은 무료기 때문에 정말 많은 컨텐츠를 시청 했던 것 같다.

스위트홈, 워킹데드, 뤼팽, 라바아일랜드 등등 영화보다는 주로 드라마 시청을 많이 했던 것 같다.

자 그럼 이제 무료 혜택 기간이 끝나기 전 해지 하는 방법을 알아 봐야겠다.

이렇게 무료 이용이 중지 된다는 문자가 3일전에 온다.

그럼 넷플릭스 앱 말고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넷플릭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본인 계정으로 로그인 한다.


좌 상단 3줄 메뉴를 클릭한다.

메뉴들에서 계정을 선택.

멤버쉽 쪽에 보면 멤버쉽 해지 버튼이 보인다. 멤버쉽 해지 버튼을 클릭한다.

그러면 이렇게 한번 더 물어 보는데 해지 완료 버튼을 클릭한다.

그러면 이렇게 해지가 완료 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온 후 멤버쉽 취소한 사유에 대해서 물어본다. 나 같은 경우는 Netflix에는 좋은 영화가 부족하다, Netflix가 너무 비싸서 부담 된다 이렇게 2가지 항목을 선택 했다. (개인적인 기준임)

해지가 완료 되면 멤버쉽 해지 버튼이 멤버쉽 재가입 버튼으로 바뀌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넷플릭스가 정말 편리하고, 볼만한 드라마들도 많았다. 그리고 무료 이용 해지 또한 아주 깔끔 했다. 나중에 또 보고 싶은 드라마가 생기면 멤버쉽 가입을 하거나 해야겠다. 약 30일 가까운 기간 동안 정말 알차게 사용 했던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