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트워] 신비아파트 고스트워 GHOST WAR 공략, 1.1.78 업데이트 내용 간략 살펴보기 및 사용 덱 리뷰
#. 이 글은 고스트워 게임 초보자가 작성한 글 이므로 실제 게임 내 정보와 정확하거나 불일치하는 정보들도 있을 수 있으니 좀 더 상세하고 정확한 내용은 공식카페 또는 다른 사이트 참조 바람.
출처 : https://m.cafe.naver.com/ca-fe/web/cafes/30145993/articles/17630?fromList=true&menuId=14
혈롤린롤린롤린~ 1.1.78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고스트워 위원회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설명...하려는데 윗집이 너무 쿵쿵대네요! ㅠㅠ 최근에 두 고스트가 이사를 왔다고 하는데, 과연 누구일까요? 1.1.7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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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78 업데이트에는 다음과 같은 변경사항이 있습 니다! ================================ ==================
1.1.78 업데이트 노트
◎업데이트 이벤트
- 업데이트 후 4월 21일 오전 7시부터 4월 26일 4시 이전까지 고스트워에 접속하시면 하이퍼캡슐 1개를 드립니다!
- 하이퍼 캡슐은 계정당 1회만 수령 가능합니다.
◎신규 고스트 도립귀 등장!
- 도립귀가 경기장을 쿵쿵 울립니다!
- 하이퍼 캡슐에서 도립귀를 노려보세요!
- 신규 합체 고스트가 조만간 여러분을 찾아올겁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이제 외롭지 않아! 2 대 2 협동전
- 다른 유저와 팀을 맺어 승부하는 2대2 모드가 출시 되었습니다!
* 2대2 모드는 베타 모드입니다. 이용 중 예기지 않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게임 UI 개편
- 경기 결과 화면 등의 UI가 일부 개편되었습니다. - 좀 더 갬성적인 승리(?)를 만끽하세요!
◎밸런스 패치
- 일부 고스트의 밸런스가 수정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신규 패키지 추가
- 도립귀 패키지가 일주일간 할인 판매됩니다! ▷도립귀 패키지 - 도립귀 확정 획득! / \19,000 ================================ ==================
밸런스 패치
1. 신규 고스트 참전
★ 도립귀
"피격시 낮은 확률로 2.5초간 무적 상태가 되는 1코 스트 방어형 고스트입니다."
★ 혈론
"소환시 3초간 공으로 변신해 빠른 속도로 돌진하여 경로상의 적에게 강력한 전기 데미지를 줍니다."
2. 고스트 리워크
활용도가 다소 떨어지는 고스트의 능력을 재조정했습 니다. ----------------------------------------------------------- ---------
● 충목귀
포지션이 방어형으로 변경됩니다. 사거리는 동일합니 다.
체력량이 증가합니다. (1레벨 기준 425 -> 525)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1레벨 기준 87 -> 34)
● 충목귀 소환체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1레벨 기준 10 -> 5)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기존 1 -> 2)
이제 사망시 광역 데미지를 줍니다. (1레벨 기준 10 데미지) ----------------------------------------------------------- ---------
"충목귀는 능력과 맞지 않는 포지션에 배정되어 능력 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없다는 모순이 있었습니다. 이번 포지션 변경 및 스킬 리워크를 통해 충목귀의 특 성이 좀 더 살아나기를 기대합니다."
● 청목형형
소환범위가 변경됩니다. (기존 기본 -> 내 영역 자유)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1레벨 기준 92 -> 80) ----------------------------------------------------------- ---------
"청목형형의 소환 가능 범위를 장산범과 동일하게 설 정함으로써 장산범의 경쟁자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3. 능력치 조정
고스트의 밸런스를 조정했습니다. ----------------------------------------------------------- ---------
● 승강귀
엘리베이터 속도가 증가합니다. (기존 4 -> 6) ----------------------------------------------------------- ---------
"더 빨라진 엘리베이터의 속도와 함께 아군을 더 신속 하게 이동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 입질쟁이
체력이 감소합니다. (1레벨 기준 654 -> 574)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레벨 기준 65 -> 72) ----------------------------------------------------------- ---------
"입질쟁이의 공격력을 올리면서 체력을 낮춰 조금 더 리스크가 크지만 공격적인 수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 발로우
이제 근거리 고스트로부터 받는 데미지만 50% 반감 합니다.
방어형, 원거리형의 공격은 100% 데미지가 적용됩 니다. ----------------------------------------------------------- ---------
"발로우는 방어형의 공격까지 반감했습니다만, 앞으 로 방어형간의 싸움에서는 좀 더 신중하게 내야 할 것 입니다."
● 시두스
석화 시간이 감소합니다. (20레벨 기준 3초 -> 2초) 능력 반경이 감소합니다. (기존 3 -> 2) ----------------------------------------------------------- ---------
"시두스의 코스트에 맞춰 석화 효과의 위력을 조정하 였습니다."
4. 버그 픽스
의도하지 않았던 능력치 등의 설정을 정상화했습니 다. ----------------------------------------------------------- ---------
● 당목화
포지션이 방어형으로 변경됩니다. 사거리는 동일합니 다. ----------------------------------------------------------- ---------
"당목화의 포지션이 원래 의도와 달리 원거리형으로 되어있었습니다."
● 라바나브
공격 딜레이가 정상화되었습니다. (기존 2 -> 3) ----------------------------------------------------------- ---------
"라바나브의 공격 딜레이는 3이 정상이나, 데이터 오 류로 공격 딜레이가 2로 적용되고 있었습니다."
1.1.78 버전 업데이트 후 고스트워에 접속 하였다.
정확히 오전 07:30분에 접속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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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속과 동시에 캡슐에서 보유 하지 않던 고스트인 혈안귀를 획득하였다.
혈안귀의 경우 필드 어디에나 배치가 가능 하기 때문에 상대편으로 만난다면 꽤나 힘든 고스트이다.

도립귀 신규 패키지가 추가 되었다.

새로운 게임모드인 2 vs 2 협동전이 생겼다. (아직은 플레이 해 보지 못함.)


신규 고스트인 도립귀의 경우 에너지 소비는 1이고, 공격력은 16, 체력은 147다. 특성으로는 피격시 10% 확률로 2.5초간 무적 상태가 된다 라고 되어 있고 레벨이 오를 수록 발동 확률이 증가한다고 되어 있다.
체력이 낮기 때문에 과연 죽기 전에 무적상태가 발동 될지 의문이다. 죽기 전에 한대라도 더 때리고 죽는게 나을 듯...
그리고 아래는 현재 사용하는 고스트워 덱에 대해서 리뷰 하려고 한다. 반드시 이 덱으로 필승 한다는 것은 아니고, 이러한 덱에서 이러한 고스트를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서 보면 될 듯 하가. 특히 장산범 고스트의 경우 상위랭커 들도 대부분 사용 하는 것 같고, 어떤 고스트 조합이냐에 따라 연속 대결 하는 경우에는 연승 하거나 심지어 연패 할 때도 있다.
그 만큼 고스트 종류도 많고 본인 스타일에 맞는 고스트 조합을 꾸려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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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첫뻔째 덱에서의 요점은 타워 분산 공격이다. 기동력이 좋은 치돈귀와 그 후방을 벽수귀 화동귀로 지원하며 다른 타워로는 각귀를 보내므로 2개 이상의 타워에 공격 하므로 상대 유저에게 혼란을 줄 수 있다. 원래 각귀 대신 골묘귀를 사용하였으나, 상대편으로 만났던 각귀의 강력함에 패배 하였던 경험을 통하여 각귀를 사용 해 보게 되었다.
그럼 상대방 공격에 대한 방어는 장산범을 필두로 해서 이드라, 어둑시니로 방어 해 주면 된다.
이 덱의 약점은 바로 바알제붑이다. 바알제붑의 경우 3개의 라인에서 소환수도 같이 나오기 때문에 그 후속으로 소환 되는 고스트들의 물량이 많아지게 되는 경우 방어를 할 수 있지만 버티는데 한계가 생기게 된다.

두번째 덱에서는 별똥대 작전이다. 골묘귀와 마고할망으로 적 타워 깊숙히 침투하고, 그 후방은 벽수귀나 메두살로 지원 해 주는 것이다. 이 전략에 객귀를 앞세우고 후방에 원거리 고스트인 헤론이나 벽수귀, 메두사 등을 배치하여 끊임 없이 적의 타워를 타격 하며 괴롭혀 줘야 승리 할 수있다.
이렇게 열심히 해도 트로피 점수가 올라가면 올라 갈 수록 승리가 힘들다. 캡슐 보상이나 광고보상을 꾸준히 받아서 각 고스트 업그레이드를 많이 해 놔야 승리에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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