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주식] 미국 주식, 배당 포트폴리오 관리 어플 더 리치(TheRich) 설치 및 가입

by 아둘파 2021. 1. 13.

#.주식초보자가 개인적으로 작성 한 글 이므로 단순 참조 용도로만 정보를 얻으시길 바라며 투자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카카오뱅크 한국투자증권 계좌개설 이벤트로 시작하게 된 주식. 어느새 한국 주식으로는 -30만원의 손해를 보고 정리를 하였고, 미국주식만 남아있는 상태였다.
보유하고 있는 미국 주식이 1년에 4번 배당을 주기에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 하다가 더 리치 라는 어플을 알게 되었고, 개별 종목의 정보만 얻어오다가 보유 종목 관리를 위해서 가입을 하게 되었다.

먼저 앱스토어에서 더리치라고 검색을 한 후 어플을 다운 받는다.

맨처음 홈 화면에서는 아직 가입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본인 이름으로 나오지 않는다. 홈 화면에는 기본적인 정보나 환율, 뉴스등이 표기 된다.

가입을 위해서 맨 우측 메뉴인 'My'를 클릭 하고,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 하기를 누른다. (개인에 따라 구글 또는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으로 간편 로그인을 선택

카카오톡에서 어플을 오픈

약관에 대해서 동의를 하고


이렇게 로그인 된 상태가 된다. (위 붉은색칠 된 부분은 실명표기 부분이라 색깔 처리)

포트폴리오 버튼을 눌러서 포트폴리오 생성을 해본다.

+ 버튼을 누르게 되면 이렇게 포트폴리오명을 입력 후 완료하게 되면

위와 같이 현재투자중 이라는 포트 폴리오가 생겼다.

포트폴리오에는 아직 개별종목 추가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구성 내용이 없다. 그럼 + 버튼을 눌러서 종목 추가를 해 보자.

실제 보유중인 종목코드를 입력하여 종목을 추가 하도록 한다.

보유한 증권계좌에서 평균단가와 수량을 입력 해서 종목추가를 완료한다.

드디어 개별 종목이 추가 된 포트폴리오의 모습이 나왔다. 총 자산 배당률, 월별 배당 예상금액, 자산 구성 차트등이 한눈에 볼 수 있게 표시된다.

그럼 나머지 보유 종목들을 순차적으로 종목 추가를 완료하여 자신이 투자 중인 자산들의 구성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그리고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리게 되면 각 개별 종목들에 대한 상세 정보도 볼 수 있다.

이렇게 보유 종목들의 퍼센트와 섹터 비중 예상 월 배당금등을 볼 수 있어 향후 주식 투자 자산이 늘어나게 된다면 각 종목들에 대한 비중을 조절 하기 쉬울 것 같다.

이상으로 주식 초보자가 미국 주식 투자를 시작 하는 단계에서 자신의 보유 종목을 쉽게 관리 할 수 있는 더 리치 어플에 대해서 알아 보았다.

일단 나 같은 경우는 월배당을 꾸준히 받을 수 있는 목표를 정했는데, 주식 투자 시 목표를 설정 한 다음 투자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어플 실 사용 후 작성 한 글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