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미국주식] 미국주식 매매일지(2/1일자) Credit Suisse High Yield Bond Fund - DHY 매수 (한국투자증권)

by 아둘파 2021. 2. 2.

[미국주식] 미국주식 매매일지(2/1일자) Credit Suisse High Yield Bond Fund - DHY 매수 (한국투자증권)

#.주식초보자가 개인적으로 작성 한 글 이므로 단순 참조 용도로만 정보를 얻으시길 바라며 투자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지난번 GEVO와 EMAN 매도 후 필요 자금은 원화로 환전하여 인출 하였고(다행히 환율이 조금 오른 상태) 소량의 달러가 남아 카카오뱅크 한국투자증권 이벤트로 받은 DHY 주식을 소량 매수 하였다.

DHY의 경우 배당률이 매우 높지만(약 9% 정도) 투자 위험성이 큰 ETF인데 부도 위험성이 큰 회사채에 투자하는 ETF라고 한다. 그래서 투자 리스크가 큰 종목이가 때문에 고배당을 주는 듯 하다. 어차피 소량 매수 해 볼 생각이기 때문에 매수를 진행 했다. (없는 종목에서 그나마 분배하기 위해서..)

매수 가능한 15달러로 총 6주를 매수 완료 했다.
2.26 달러에 매수 걸어 놨기 때문에 2.26달러에 체결 되었다.

이벤트로 받은 1주 + 전일 매수한 6주 합 총 7주가 되었다.

현재가는 2.29달러이고 매입단가는 2.2011 이다.

더 리치 앱에 매수한 종목의 정보를 입력하여 포트폴리오 수정을 한다. 월배당 종목의 수량과 평단가가 바뀌었기 때문에 수익률 및 월 배당 지급 액 등의 정보가 바뀌었다.

현재 내가 보유한 DHY 종목의 수익은 4.04%이고 배당률은 9%이다.

고위험 고배당 상품이므로 아주 소량만 매수 해 봤고, 2009년도 부터는 3달러 언더에 머물러 있다. 성장성이 있는 주식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