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주식]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공모 청약, SK바이오사이언스 모바일증권 나무(NH증권) 에서 청약 완료

by 아둘파 2021. 3. 9.

[주식]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 모바일증권 나무(NH증권) 에서 청약 완료

#.주식초보자가 개인적으로 작성 한 글 이므로 단순 참조 용도로만 정보를 얻으시길 바라며 투자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금일 10시부터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공모청약이 진행 되어 모바일증권 나무 앱에서 청약을 진행 해 보았다. 처음 해 보는 공모청약이지만 기존에 주식매매를 해 봤던 주린이(?)들도 쉽게 할 수 있었다. 게다가 증권사에서 아주 친절하게도 별도의 팝업으로도 안내와 가이드를 해주니 말이다.

메뉴를 눌러 공모청약으로 이동.

오늘 청약 가능 한 대상 종목들이 나온다.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말고도 대한한공 유상증자 일반 공모도 진행 하는 듯 하다.

종목을 확인하고 청약 수량 및 증거금등 신청 정보들을 꼼꼼히 살펴 본다.

신청 수량과 증거금 확인해서 수량을 선택한다. 나 같은 경우 최소 수량인 10주를 선택. 증거금은 325,000원이다.


배정주식과 환불계좌에 대한 정보도 꼼꼼히 살펴 본다.

투자설명서도 꼼꼼히 살펴본다.

최종 청약 신청에 대한 정보를 확인 후 청약신청 버튼을 클릭한다.

청약 공모신청이 완료 되었고 주의사항에 대한 안내가 나타난다.

최종 완료 후 공모청약이 잘 처리 되었는지 내역을 확인 한다.

주식 입문 후 처음으로 공모 청약 진행 해 보는 종목인데 그리 어렵지 않았다.

요즘 아무리 기사나 사람들이 주식 얘기를 한다 해도 주식 투자에 대한 판단은 본인 몫이므로 흔들리지 않는 본인의 투자 가치관을 적립하고 그에 알맞은 주식투자를 하는 것이 바람직 해 보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