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미국주식] 미국주식 매매일지(2/17) KOPN(코핀), SESN(세센바이오), XLE, AT&T 최종 정리 매도 / APPL(애플) 매수

by 아둘파 2021. 2. 19.

[미국주식] 미국주식 매매일지(2/17) KOPN(코핀), SESN(세센바이오), XLE, AT&T 최종 정리 매도 / APPL(애플) 매수

#.주식초보자가 개인적으로 작성 한 글 이므로 단순 참조 용도로만 정보를 얻으시길 바라며 투자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게임스탑 사태가 어느 정도 진정(?) 된 후 시간이 많이 흐른 것 같았다. AMC, 노키아 등의 주식들도 어느 순간 조용해졌다. 뿐만 아니라 GEVO, EMAN 등의 종목들도 수면위에서 가라 앉아 크게 이슈 되지 않고 있는 상황으로 보인다.

더군다가 가장 최근엔 EH(이항) 사태로 해당 종목이 실시간 검색어와 뉴스까지 등장하게 되어 많은 개미 투자자들의 상황이 좋지 않았던 것으로 보인다.

이번 사태(?)를 계기로 나의 보유 종목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 기존에 수익 중인 종목과 관심삼아 매수 해 놓은 몇 가지 소량의 종목을 포함하여 정리 후 3~4 가지 정도의 종목에만 집중 하기로 했다.

일단 1차로 최종 정리 된 종목들의 모습이다. 최근 주가 하락 된 APPL(애플) 종목을 신규 매수 하였다.

그리고 나머지 수익 중이던 소량의 종목들을 모두 정리 하였다.
KOPN - 코핀, 세센바이오 - SESN, AT&T, XLE 이렇게 수익중이던 4개의 종목을 정리 하였다.

최종적으로 매도 / 매수 한 가격대이다. 지금 미국증시가 악화 된 상황에서는 잠시 관망하거나 저점이라고 생각 되는 종목을 매수 해 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