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주식] 미국주식 매매일지(1/14) AT&T(T), 뱅크오브아메리카(BAC) 매수 및 한국투자증권 환전을 이용한 해외주식 매수

by 아둘파 2021. 1. 15.

[주식] 미국주식 매매일지(1/14) AT&T(T), 뱅크오브아메리카(BAC) 매수 및 한국투자증권 환전을 이용한 해외주식 매수

#.주식초보자가 개인적으로 작성 한 글 이므로 단순 참조 용도로만 정보를 얻으시길 바라며 투자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아직 해외주식 초보단계이고 투자금 여유가 없기 때문에 종목분석을 위해여 환전을 한 다음 미국주식을 적게나마 매수 해 보았다.

<1/14 매수종목>
1. AT&T(T) 2주 $28.55
2. 뱅크오브아메리카(BAC) 1주 $33.98

AT&T 매수이유는 기존 고배당 종목인 OKE에서 타 분야 고배당 종목으로 분산하기 위해서 구매했다. OKE는 에너지 분야의 종목이고 AT&T는 통신분야이기 때문에 이렇게 분산하는게 어떤 장점이 있을런지는 아직까지는 모르겠지만 분산 하기로 했다. 물론 투자금 여유가 없기 때문에 소량인 2주만 매수 하였다.

미국 주식 거래 할때 한국투자증권에서 실시간 거래 신청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사실 15분 지연 되는 data로는 대응거래가 하기 힘들다. 그래서 그냥 목표가 설정 후 장기투자 관점에서 바라봐야겠다. 배당금을 받으면 또 재투자 하는 식으로 투자를 진행 해 볼 것이다.

두번째로 매수한 종목은 뱅크오브아메리카이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단순히 워랜버핏이 작년 코로나 사태 때 항공주식 매도 등 지분 처분 하면서 이 종목은 남겨두었다고 하길래 1주 매수 해 보았다.

아직은 미국주식투자 초창기이기 때문에 이것저것 종목 정보를 알아봐야 할 것도 많고 공부 할 내용들도 많기에 조금식 투자 해보면서 경험과 정보를 늘려가야 겠다.

최종 거래 완료 후의 자산현황이다.
아직은 원오크의 비중이 높은데, 전체 주식의 60~70% 정도는 고배당 종목으로 가져가 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또한 1,3,4,6,7,9,10,12월의 배당금이 현저히 낮기 때문에 해당월에 배당을 지급해주는 종목을 발굴하여 매수 해 보는 것도 좋을 듯 싶다.
미국주식투자 1차 목표인 투자금 $4,000에 빨리 도달하고 싶다.


#. 한국투자증권 앱에서 달러 환전하는 방법은 맨 좌측 메뉴 클릭 후 계좌/서비스로 가서 환전 메뉴를 클릭하면 원화를 외화로 환전 할 수 있다.


이런식으로 환전을 진행 하면 된다. 어제는 총 10만원을 환전하였더니 91달러가 되었다.

적용환율은 1,098.79원이다. 기준환율, 우대율, 매도환율, 매수환율등 환전에 대해서도 정확히 알아야 한다. 이건 나중에 시간날때 자세히 알아 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