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고스트워] 신비아파트 고스트워 GHOST WAR 1.1.58 업데이트 간단 리뷰

by 아둘파 2021. 1. 14.

[고스트워] 신비아파트 고스트워 GHOST WAR 1.1.58 업데이트 간단 리뷰

출처 : 고스트워:캐주얼배틀 공식카페
https://m.cafe.naver.com/ca-fe/web/cafes/ghostwarofficial/articles/11823?useCafeId=false

네이버 카페

네트워크 문제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잠시 후에 다시 시도해주세요.

m.cafe.naver.com


1.1.58 업데이트에는 다음과 같은 변경사항이 있습니다!

==================================================

1.1.58 업데이트 노트

◎업데이트 이벤트

- 업데이트 후 1월 13일 오전 7시부터 1월 18일 오전 4시까지 고스트워에 접속하시면 하이퍼캡슐 1개를 드립니다!

- 오픈 예정 시간은 13일 오전 7시입니다.

- 하이퍼 캡슐은 계정당 1회만 수령 가능합니다.



◎신규 소울 패스 시즌 시작

- 추파카브라의 습격 시즌이 끝나고 동상귀의 눈보라 시즌이 시작됩니다!

- 스페셜 패스와 함께 어둠 속의 포식자, 동상귀를 바로 획득해보세요!



◎친구와 함께하는 새로운 방법, 클랜!

- 고스트워에 클랜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클랜을 만들어 친구와 함께 다른 클랜을 상대하고, 시즌 랭킹 보상도 획득해보세요!



◎합체 고스트 추가 참전!

- 극한의 타격가, 부활한 시온이 고스트워에 참전합니다!

- 프리미엄 뽑기 3탄에서 부활한 시온을 만나보세요!



◎상품 변동사항

- 인기 상품들이 더 강력한 보상과 함께 돌아왔습니다!

○ 리뉴얼 재화 가득 패키지

○ 리뉴얼 고스트 확정 패키지

★ 구매시 프리미엄 토큰 획득!



- 일부 상품이 할인 판매 종료됩니다.

○ 아름다운 악마 패키지 (\29,000 -> \33,000)



◎알려진 문제점

- 간헐적으로 친선전 매칭이 실패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위 내용은 업데이트 내용이고 간단하게 업데이트 된 내용을 살펴 보았다.

먼저 게임 오프닝 애니메이션이 바뀌었다. 신규 고스트인 동상귀의 모습도 보이고, 추파카브라의 모습도 보인다. 고스트워의 특징 중 하나는 신비아파트 만화의 본방송이 종료 되면 만화에 새로나온 고스트가 고스트워에도 바로 반영 되는 점이 좋다.

그리고 소울패스 시즌4 동상귀의 눈보라가 새로 시작 되었다. 고스트워도 마찬가지이지만 모바일 게임을 매일 꾸준히 하게 된다면 무과금으로도 어느 정도 유지 할 수 있다. 물론 안정적인 플레이를 원한다면 어느 정도의 과금이 필요 할 수 있다. 개인의 선택에 따라서 결정하면 된다.

새로운 출석체크의 시작, 출석체크만 꾸준히해도 꽤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새로운 시즌 및 업데이트 내용에 대한 공지 사항이 보인다. 신규 고스트 동상귀가 추가 되었다는 것과 클랜시스템이 추가 되었다. 그리고 신규 합체 고스트인 부활한 시온을 뽑기에서 획득 가능 하다는 것이다.

로비 화면의 배경 또한 바뀐 것을 볼 수 있다.

크리스마스 뽑기는 없어지고, 프리미엄뽑기 3탄으로 변경 되었는데 이 3탄 뽑기에서 합체고스트인 부활한 시온을 뽑을 수 있다.

특히 이 합체고스트인 부활한 시온은 추파카브라와 시온이 필요한데 근거리형 고스트로써 에너지 소비가 무려 12개나 소비 된다. 에너지 소비가 적은 원거리 고스트들을 적절히 섞어서 사용하거나 다른 체력이 높은 고스트로 시간을 번 후 소환 하던가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물론 부활한 시온을 사용한 적 없고 앞으로도 사용할 일이 있을까 싶지만, 그냥 개인적인 생각이다..)

상점에서 달라진점이 보이는 것은 신규 패키지가 추가 되었다.

그리고 커뮤니티에 보면 클랜이 추가 되었는데, 클랜을 만드는데 드는 비용이 무려 보석 50개이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꽤 비싼듯한데 차라리 5,000코인으로ㅠ해줬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든다.

마지막으로 귀여운 동상귀의 능력치와 특성을 한번 살펴 보았다.

에너지소비 6짜리 근거리형 고스트로 실 사용 시 어떠할지 궁금하다. 많은 고스트 보유 후 교체 해 보면서 괜찮은 고스트로 덱 구성 하고 싶지만 고스트 뽑기가 쉬운게 아니라 천천히 게임을 즐기도록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