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아이폰 앱스토어 미국계정 로그인 후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설치

by 아둘파 2021. 1. 20.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아이폰 앱스토어 미국계정 로그인 후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설치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지구의 마지막날:생존, 라스트 데이 온 어스, Last Day on Earth: Survival] 초반 공략. v1.17.7 에서 작성됨.

이제 애플 미국계정도 만들었으니 새로 만든 애플 미국계정으로 앱스토어에 로그인 해 봐야겠다.

앱스토어로 들어간다.

우측 상단의 내 정보를 누르고,

내 아이폰에 설치 된 앱 목록이 보이고 스크롤을 가장 하단으로 쭉 내리면 로그아웃이 보인다. 로그아웃 클릭한다.

자 그럼 이제 여기에 아까 새로 만든 애플 미국계정으로 로그인 해 주면 된다.

그랬더니 위와 같은 메세지가 뜬다. 일단 확인 버튼을 한번 눌러 봤는데 반응이 없는 것 같더니 잘 되지 않았다. 이래저래 다시 해서 확인을 눌러보니 결제관련 정보를 추가로 입력해줘야 하나보다.

약관에 동의를 하고 다음으로 넘어간다.

미국계정에서는 당장 결제 할 일이 없으니 none으로 설정한다.

청구주소는 다들 애플 본사로 한다고 해서 애플 본사 주소로 입력했다.

자 그럼 여기서 continue를 누르면 앱스토어 로그인이 마무리 된다.

미국계정으로 로그인 성공한 앱스토어 메인 화면이다.

자 그럼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을 검색해서 업데이트를 진행 해 보자. 이미 한국 앱스토어에서 받은 게임이 설치 되어 있기 때문에 오픈으로 보인다. 열기를 클릭해서 게임을 실행한다.

자 그럼 업데이트 하라는 메세지가 뜨고,

앱스토어에서 업데이트 할 수 있게 업데이트 버튼을 누른다.

그랬더니 위와 같은 메세지가 뜨면서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것이다.
자 여기부터 주의가 필요한 부분인데, 나 같은 경우 업데이트가 되지 않길래 게임을 삭제 후 재 설치 했더니, 기존에 사용하던 정보들이 다 사라졌다. 분명 게임센터 연동해서 했는데 어찌 된 것인지 사라져 버렸다.
아무래도 게임센터 로그인 계정에 문제가 있었던 것 같다. 기존에 사용하던 국내 애플계정도 2개 사용 했었기 때문에 이리저리 뒤죽박죽 엉켜버린 듯 하다.

일단 새로 받아서 재설치 진행 했다.

게임센터 로그인 화면이 떴는데 여기가 가장 중요하다. 기존에 플레이하던 게임센터의 계정을 입력하면 된다. 나 같은 경우는 아이폰 사용 애플계정과 게임센터 계정이 달랐다. 초기 아이폰 구매 후 계정 설정 시 구계정과 신계정을 사용하려고 하다 보니 섞여 있었다.

일단 케릭터는 신규로 만들면,

이런식으로 이전에 진행하던 내용이 있다고 복구 할꺼냐고 물어본다. 복구 버튼을 누르게 되면 이렇게 기존에 플레이 하던 계정의 정보를 얻어 올 수 있다!
아이폰에서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재설치 및 설정 시 기존에 사용하던 게임센터 계정을 잘 확인 해야 할 것이다.

이제 한 동안 손 놓고 있던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을 다시 즐겨 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