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고스트워] 신비아파트 고스트워 화동귀, 청목형형 획득 및 현재 사용중인 추천덱

by 아둘파 2021. 1. 18.

[고스트워] 신비아파트 고스트워 화동귀, 청목형형 획득

#. 이 글은 고스트워 게임 초보자가 작성한 글 이므로 실제 게임 내 정보와 정확하거나 불일치하는 정보들도 있을 수 있으니 좀 더 상세하고 정확한 내용은 공식카페 또는 다른 사이트 참조 바람.

소울 패스의 프리패스 보상인 베테랑 고스트 확정권에서 화동귀를 획득했다.

화동귀는 원거리 고스트로 에너지소비는 2 소비 된다.

공격타입은 광역 공격이고 특성인 특수능력이 없는 고스트이다. 귀엽게 생긴 고스트인 화동귀지만 아무래도 덱에서 사용 할 일은 없을 듯 하다.

그리고 하이퍼 캡슐에서 획득한 근접 광역 공격인 청목형형이다. 청목형형은 체력 0이 되면서 사라지기 전에 주변 유닛들에게 200위 데미지를 입히는데, 우리가 흔히 말하는 폭탄(?) 유닛이라고 보면 된다.

상대편에 체력이 높고 공격력이 높은 근접 유닛이 있을때 사용하면 좋을 유닛이다. 에너지 소비가 4인데 개인적으로는 3정도 소비되면 참 좋을 것 같다. 아직 내 덱에서는 활용 할 일이 없기 때문에 킵 해둔 후 나중에 쓸일이 있으면 써야 할 것 같다.


몇번의 변화를 거친 현재 사용중인 덱이다. 불가사리를 뺀 다음에 다시 당목귀를 추가 했다. 당목귀, 객귀등으로 잎선 공격, 방어를 수행하게 하고 메두사, 네비로스 등의 원거리 유닛으로 뒷받침 하는 전략으로 가고 있다. 그리고 골묘귀 등으로 기습 공격을 하고 공격 우위를 잡았을땐 바로 우사첩 또는 헤론을 투입시켜 타워를 파괴하는 전략으로 가고 있다. 물론 상대방이 나와 비슷한 전투력을 가진 유닛으로 구성 되어 있을때 통하는 전략이고, 오피키언이나 지하국대적등의 고급 유닛이 포함 된 상대편 덱은 현재까지는 필패 했던 것 같다. 꾸준한 플레이와 캡슐 뽑기로 좋은 고스트를 뽑아 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