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bicycle] 이천시 자전거 도로 자전거 타기 (신둔천 : 증포교차로 - 송정2교 밑)

by 아둘파 2021. 4. 27.

[bicycle] 이천시 자전거 도로 자전거 타기 (신둔천 : 증포교차로 - 송정2교 밑)

자전거 타이어와 튜브도 자가교체 완료 했기 때문에 이제 본격적으로 자전거 타기에 나섰다. 집에서부터 가장 인접한 자전거도로로 들어가는 길은 그리 멀지 않았다. 자전거 도로 진입은 바로 증포교차로에서 신둔천 자전거 도로로 진입 할 수 있다. 신둔천 자전거 도로로 들어가게 되면 신둔천 자전거도로와 복하천 자전거도로까지 넘어 갈 수 있다.

증포교차로를 건넌 후 신둔천 자전거 도로로 진입 한다. 저 아래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가면 신둔방향, 우측으로 가게 되면 복하천 합류지점이 나오게 된다.

우측 방향으로 가게 되면 복하천 합류지점이 나오고 백사 방향 또는 그 반대 호법방향? 으로 진출 할 수 있다.

좌측의 신둔천 자전거 도로로 이동한다.

신둔천 신둔방행 진입 초입 지점에 이렇게 구기 종목 운동 가능한 코트가 마련 되어 있다. (네트 높이로 봐선 족구 코트가 아닐까..)

신둔천 자전거도로는 자전거도로 + 산책로 구분 되어 있다. 좌측의 차선이 있는게 자전거도로, 그 우측이 산책로. 인접한 잡풀도 깔끔히 예초 되어 있고 도로 바닥도 의외로 깨끗했다.

신둔 방향으로 쭉 진행 하다 보면 송정1교차로에 만들어진 꿈꾸는 자전거 세상 신둔천자전거 대여소가 보인다. 이천시에는 신둔천대여소와 복하천대여소 2곳 운영 중이다.

이렇게 어느 방향으로 가면 무엇이 나오는지 표지판이 설치 되어 있다. 신둔방향으로 가면 예스파크가 나온나고 되어 있다.

계속 앞으로 가다보몀 이렇게 잠시 보행로가 없어지는 구간도 나오니 조심하도록 한다. 물론 지금은 자전거 타는 사람과 산책 나온 사람이 거의 없다. 이천시에서 자전거 타는 인구가 많이 늘었으면 좋겠다.

건너편 비닐하우스 농사지역으로 건너 갈 수 있는 다리도 있다.

이렇게 계속 신둔방향, 예스파크 방향으로 가다보면 송정2교 밑에 도달하게 된다. 일단 1차적인 신둔천의 자전거도로는 여기서 끝이 나게 된다.

하천옆 자전거도로에서 올라와서 표지판을 보니 예스파크까지는 3.8km라고 표시 되어 있었다. 저 방향으로 쭉 가게 되면 예스파크가 나오는 것 같은데 다음에 한번 알아 보기로 해야겠다.

이렇게 하천 옆 자전거도로에서 올라와서 예스파크 방향을 보면 자동차 겸용도로가 나오는 듯 하다.
이 방향으로 쭉 가게 되면 이천시 도자기 공원인 예스 파크가 나오는 걸까?

지도에서 보게 되면 하천 옆 자전거도로는 이 부분에서 끝이 나게 된다.
자전거로 갈 수 있는 끝 길은 어디 까지 인지 다음에 자전거 탈때 한번 알아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