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초반 공략 모텔 공략

by 아둘파 2020. 3. 13.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지구의 마지막날:생존, 라스트 데이 온 어스, Last Day on Earth: Survival] 초반 공략. v1.16.3 에서 작성됨.

#. 이 글은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게임 초보자가 작성한 글 이므로 실제 게임 내 정보와 정확하거나 불일치하는 정보들도 있을 수 있으니 좀 더 상세하고 정확한 내용은 나무 위키 참조 바람.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라스트 데이 온 어스에서 이제 벙커를 제외하고는 초반에 공략 할 수 있는 맵들은 어느정도 다 공략 했다. 이번 공략한 모텔 제외하고 남은 맵은 오래 된 농장, 주우소, 각 벙커들 이다.
모텔은 어려운 맵 일줄 알았으나 의외로 손 쉽게 공략 할 수 있었고, 36시간 주기로 초기화 된다.

좀비 난이도 2칸 짜리의 모텔이다. 맵은 조금 넓은 편이며 상자도 많기에 인벤토리 공간이 널널하면 좋다. 인벤토리가 적더라도 꼭 필요한 아이템만 챙겨 오면 된다.

진입 후 첫 모습은 반겨주는 좀비는 없고 넓은 도로가 나온다. 천천히 주변을 살펴 보면 된다. 크게 보면 모텔 건물 안과 밖으로 구분 할 수 있다.

일단 가장 처음 만날 수 있는 상자. 쓰레기 통을 뒤져보지만 별 쓸모 없는 아이템만 있었다. 쓰레기 통을 기준으로 일단 바깥쪽으로 쭉 둘러 보기로 했다.

모텔 건물 입구로 가보니 가스통을 실은 차 부분 앞에 밖에 놓여 있는 가스통이 있는데 미니맵으로 보면 스패너 표시로 되었다. 보통 이런 표시는 뭔가 이벤트 적인 액션을 해 줘야 하는 부분이다. 미니맵을 보면 건물 안 쪽에도 스패너 표시 부분이 있는데 여기에 가스통응 사용 해 주면 된다.

일단 모텔 우측 편 방향 반시계 방향으로 둘러 보기로 했다. 바깥에는 나무와 열매도 있으므로 체력 회복 아이템이 없다면 열매로 채워주면 된다.

쭉쭉 둘러 보면서 상자를 뒤져 아이템들을 획득 해 준다. 그렇게 높은 등급의 아이템은 없다.
모텔 건물 밖 주변에는 별 볼일 없었다.

모텔 건물 안으로 진입하였다. 안에 있는 좀비들을 처리 해 준다.

좌측 부분의 상자들에서 아이템을 획득 한다. 식탁, 가구, 책장, 진열장 등등 역시나 별 볼일 없는 아이템들 뿐이다.

이렇게 밖에 있는 안에 있는 가스통을 들고 모텔 안으로 들어와서 모텔안의 스패너 표시 부분. 막혀있는 곳에 내려 놓은 후 가스통을 공격하면 범위 표시와 함께 폭발하며 벽이 뚫이게 된다.

이렇게 뛰쳐나오는 좀비들을 처리 해준다.

좀 더 안 쪽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체력 240의 울보 좀비라는 처음 보는 좀비가 나오는데 이 좀비도 그리 어렵지 않게 처리 해준다.

맵이 넓은 만큼 좀비들이 지속적으로 출몰한다. 처리는 그리 어렵지 않으나 무기와 방어구의 내구도는 지속적으로 떨어진다. 수류탄이라는 처음보는 아이템도 획득 했다.

이렇게 각종 상자들을 뒤적거리며 아이템을 챙겨본다.

모텔 공략을 마무리 하고 최종적으로 획득한 아이템 목록이다. 붕대나 기타 다른 아이템들도 많이 나왔지만 그냥 대충 필요한 아이템들만 챙겼고, 그다지 크게 중요한 아이템들이 나오진 않았다.

모텔 공략 후 집으로 빠져나와 보면 업데이트 까지 며칠 몇시간 남았다고 표기 되는데 초기화까지 남은 시간을 표기 해 주는 것이다.

모텔 공략의 경우는 그렇게 어렵진 않으나 그만큼 유니크한 아이템은 나오지 않는 것 같다. 차라리 다른 자원 파밍(?)을 하는 것이 더 나아 보이는데 벙커 갈 준비가 되었다면, 벙커를 지속적으로 공략하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는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