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시즌6 공략 정착지 둘러보기 및 수호자 척과 대화하기

by 아둘파 2020. 3. 18.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지구의 마지막날:생존, 라스트 데이 온 어스, Last Day on Earth: Survival] 초반 공략. v1.16.4 에서 작성됨.

#. 이 글은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게임 초보자가 작성한 글 이므로 실제 게임 내 정보와 정확하거나 불일치하는 정보들도 있을 수 있으니 좀 더 상세하고 정확한 내용은 나무 위키 참조 바람.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시즌6 이벤트가 업데이트 된 후 새로운 장소인 정착지를 둘러 보았다. 옛날 1.7버전에서 했던 크리스마스 트리만들기 이벤트만 해보고 게임을 다시 시작 한 후에는 제대로 된 시즌 이벤트는 해보지 못했다. 아직은 초심자이기에 조금 어려운 이벤트 인 것 같고 보상도 그리 좋은 편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직 알파 벙커 공략도 못했기 때문에 머릿속엔 온통 알파 벙커 공략 준비만 가득 했다.

시즌6에서 새로 추가 된 장소인 정착지를 방문 해 보도록 하자. 좀비 난이도 표시가 없길래 비무장 상태로 가도 되는 걸까? 했지만 왠걸.. 공격하는 습격자들 때문에 죽을뻔 했다.

정착지에 도착하니 어떤 문 앞을 습격자 두명이 가로 막고 있었다. 미니맵에 노란색으로 표시 되길래 좀 더 가까이 갔더니..

습격자들이 나를 공격 했다. 얼른 방어태세를 갖추고 맞서 싸우지만 꽤 쎈 놈들이다. 마테체를 끼고 왔길래 다행이지.. 큰일 날 뻔 했다.

그게 끝인 줄 알았지만 정착지 울타리의 문이 열리자 마자 또다른 습격자 놈들이 튀어나와 공격 하는 바람에 또 죽을 뻔 했다. 완전무장을 하지 않은 상태라 챙겨온 당근스튜도 다 먹어가면서 겨우겨우 처리 할 수 있었다. 다음 부턴 처음 탐색하는 장소 방문 할 경우에는 아느 정도 무장을 하고 방문 해야겠다.

척 이라는 캐릭터와 대화를 하면 환영한다면서 이렇게 보상을 선택하라고 한다. 가운데와 우측 아이템은 뭔가 새로운 아이템인데, 옥수수는 밭에서 키울 수 있다 하여 옥수수를 보상으로 받아 보았다.

이렇게 시즌 메뉴를 누르게 되면 각 캐릭터 별 명성에 대한 지표가 나오는데 이번 시즌은 이 명성을 올려주면 보상을 받고 끝나는 것인가 보다.

이렇게 정착지 주변을 쭉 둘러 보는데 척 빼고는 대화 할 수 있는 캐릭터는 없었다. 아무래도 척과 뭔가를 끝내야 다른 캐릭터와 대화를 할 수 있는 것일까? 아직은 파악 할 수 없었다.

이렇게 척에게 아이템을 상납하게 되면 그 아이템 가치에 맞게 명성 수치를 올려주게 되는 것 같다. 척과 이야기 했을 때 무슨 마을 폐허를 가보라고 했는데, 월드 맵에 나가보니 마을 폐허라는 장소가 또 생겼다. 아마 이렇게 신규로 생긴 장소들을 돌면서 이번 시즌6 임무를 완수 하는 것인가 보다. 알파벙커 공략 준비를 하면서 틈틈히 시즌6도 진행 해 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