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초반 공략 참나무 공터 추가 방문과 상인 거래 일지

by 아둘파 2020. 3. 19.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지구의 마지막날:생존, 라스트 데이 온 어스, Last Day on Earth: Survival] 초반 공략. v1.16.4 에서 작성됨.

#. 이 글은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게임 초보자가 작성한 글 이므로 실제 게임 내 정보와 정확하거나 불일치하는 정보들도 있을 수 있으니 좀 더 상세하고 정확한 내용은 나무 위키 참조 바람.

이번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시즌6 이벤트에서 과학자 해리를 만난 후 별다른 이벤트가 발생 하지 않아 알파벙커 공략 준비 중 참나무 공터을 추가 방문했다. 참나무 공터가 총 몇 번 발생 되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암튼 두 번 이상은 나타나는 것 같다.

초반에 참나무 통나무를 유일하게 파밍할 수 있는 유일한 맵이다. 물론 북서쫌 감시탑에서도 얻을 수 있지만 말이다. 암튼 초반부에 조금 귀한 아이템 중에 하나인 참나무 통나무를 얻을 수 있는게 장점인 맵이다.

일단 참나무 공터 맵에 진입 한 바로 그 순간 독침 좀비와 퉁퉁 좀비가 날 반겨 주었다.

퉁퉁 좀비나 맹독 흉물 같은 경우는 암습이 가능 하다면 되도록 첫 공격은 암습으로 처리 하는 것이 좋다.

오 드디어 참나무 통나무 풍년인 것인가?

상자도 열어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도록 하자.

오잉 이번엔 상자에서 참나무 통나무가 나왔다. 어찌나 반갑던지..!

계속해서 안전하게 참나무 통나무 채취를 위해 좀비를 사냥 해 준다.

여우들도 꽤 있으므로 여우가죽 미리 챙겨 놓을 수 있으므로 여우들도 꼭 처리하도록 하자.

여우를 죽였더니, 고기와 가죽을 얻을 수 있었다.

미니맵상에는 표기 되지는 않지만 이렇게 바닥부분에 뭔가 잡을 수 있도록 표시가 난 부분은 식용 버섯 아이템이다. 식용 버섯 아이템도 잘 파밍 해 두자.

그 와중에 레벨이 올라 스킬을 설정 할 수 있게 되었다. 난 나무꾼을 택하였다. 대체 여분의 주머니 스킬은 어떻게 나오는건지

(#. 상인 거래 일지)

여기저기 왔다 갔다 하는 도중 상인이 생겨 재료 준비 후 방문하여 무기를 얻었다.

석공작업대와 목공작업대 각 1개씩 넣어주면 되는데, 은근 기대를 했지만!

결국 마체테가 나와 버렸다. 그렇다고 마체테가 좋지 않은 근접 무기는 아니지만 은근 기대를 했었나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