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시즌6 공략, 숲 가장자리의 집, 케이시 임무

by 아둘파 2020. 3. 31.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지구의 마지막날:생존, 라스트 데이 온 어스, Last Day on Earth: Survival] 초반 공략. v1.16.4 에서 작성됨.

#. 이 글은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게임 초보자가 작성한 글 이므로 실제 게임 내 정보와 정확하거나 불일치하는 정보들도 있을 수 있으니 좀 더 상세하고 정확한 내용은 나무 위키 참조 바람.

시즌6 퀘스트에 그다지 열정적이지 않아 초반 척, 해리 퀘스트 이 후 진행 하지 않다가 케이시 퀘스트를 진행 하였다. 정착지에서 케이시와 대화하고나면 월드맵에 숲 가장자리의 집 이라는 맵이 보인다. 좀비 난이도는 한칸이었지만 혹시 모르니 만만의 준비를 하고 이동 하였다.

숲 가장자리의 집 이라는 지역이 생겼다. 기지에서는 얼마 멀지 않은 곳에 생성 되었다.

숲 가장자리의 집에 들어 왔을 땐 달려드는 좀비는 없었고 가운데 집 주변으로 처리하기 쉬운 좀비들이 있기에 처리 해 주었다.

이빨 좀비와 떠돌이 좀비들이 보이는데 쉽게 처리 한다.

떠돌이 좀비도 툭툭 처리 해 준다.

퉁퉁 좀비 한마리도 있지만 톱날 철퇴 암습을 이용하여 쉽게 처리 해 준다.

가운데 있는 집 안에는 이렇게 울보 좀비가 있다. 문을 열게 되면 울보 좀비의 외침으로 스턴 상태에 걸리게 되는데 아마 문을 열자마자 뒤로 빠르게 피했다면 스턴에 걸리지 않았을지도 모른다. 울보 좀비의 공격력은 그다지 쎄진 않으므로 어느정도 실력이면 쉽게 처리 한다.

문제는 집 가장 안 쪽에 있는 병에 걸린 늑대인데 이 늑대와 싸우게 되면 지속적으로 체력이 깎이는 상태에 들어가게 된다. 나 같은 경우는 여기서 한번 죽게 되었는데 다행히 늑대와 싸우다 집 밖에서 죽어서 다시 방문하여 시체에서 아이템을 찾은 후 병에 걸린 늑대를 처리 하였다.

병에 걸린 늑대를 처리하게 되면 이렇게 케이시에게 알려야 한다고 하고 케이시의 첫번째 퀘스트가 종료 되는 것으로 보인다. 물론 정착지의 케이시에게로 가서 대화를 해야 최종 마무리가 된다.

병에 걸린 늑대를 처리하게 되면 이렇게 집 밖에 생존자 두명이 오게 되는데 이 생존자들도 처리 하여 준다.

다시 정착지로 돌아와서 케이시에게 말을 걸어 본다.

케이시와 이야기 하면 보상 3가지를 선택 할 수 있고 나 같은 경우는 낚시대가 없기에 낚시대를 선택 하였다. 그 후에 케이시를 보면 명성을 올릴 수 있는 아이템 목록이 나오는데 비교적 구하기 쉬운 아이템들로 구성 되어 있다.

캐이시와의 관계는 중립이 되고 가죽과 뼈다귀(?)를 보상 받을 수 있다.

낚시대를 받은 후 정착지에서 바로 낚시를 해 보았는데 도대체 낚시를 어떻게 하는건지 모르겠어서 물고기가 계속 도망가 버렸다. 낚시 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좀 더 알아봐야 할 것 같다. 간만에 시즌6 임무를 진행 해 봐서 재밌는데 다른 임무들도 간간히 진행 해 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