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초반 공략, 재활용 도구 설치 완성

by 아둘파 2020. 4. 8.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지구의 마지막날:생존, 라스트 데이 온 어스, Last Day on Earth: Survival] 초반 공략. v1.16.4 에서 작성됨.

#. 이 글은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게임 초보자가 작성한 글 이므로 실제 게임 내 정보와 정확하거나 불일치하는 정보들도 있을 수 있으니 좀 더 상세하고 정확한 내용은 나무 위키 참조 바람.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시즌6가 종료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 왔다. 아직은 알파 벙커 2층까지만 공략을 끝냈고, 그 동안 시즌6 진행을 하고 다시 본업(?)으로 돌아와 남아 있는 미 공략지에 대해서 진행을 했다. 그 전에 알루미늄 주괴를 구하지 못해서 건설하지 못했던 재활용 도구를 건설 완료 하였다. 알루미늄 주괴 재료를 알바 벙커 보상으로 받아 건설 완료 할 수 있었다.

재활용 도구 건설에 필요한 재료들이다.
참나무 판자 3개
철판 8개
알루미늄 주괴 5개
전구 1개
볼트 20개
고무 부품 10개
총 이렇게 재료가 필요하다. 아마 가장 구하기 힘든 재료는 알루미늄 주괴 5개 일 것 이다.

완성 된 재활용 도구의 모습. 각도를 옆으로 틀어줬어야 옆의 다른 기기들과 방향이 같은데 나중에 수정 해 줘야겠다.

이렇게 재활용 도구 시설을 눌러 보면 재활용 할 아이템을 저 동그란 원 부분에 올려 놓으면 그 아래위 4가지 칸에 확률에 따라 아이템이 분해 되는 것으로 나온다. 아직은 어디에 공개 된 레시피가 없는 것 같은데 아이템을 각 종류 별로 올려 놓으면서 어떤 아이템들이 분해 되는지 스스로 찾아봐야 할 것 같다.
오토바이 완성을 위해 알파벙커 공략 진행 하면서 아이템도 하나씩 분해 해 가면서 공략해 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