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초반 공략, 재활용 도구에서 아이템 재활용 분해 하기

by 아둘파 2020. 4. 13.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지구의 마지막날:생존, 라스트 데이 온 어스, Last Day on Earth: Survival] 초반 공략. v1.16.4 에서 작성됨.

#. 이 글은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게임 초보자가 작성한 글 이므로 실제 게임 내 정보와 정확하거나 불일치하는 정보들도 있을 수 있으니 좀 더 상세하고 정확한 내용은 나무 위키 참조 바람.

힘겹게 재활용 도구 시설을 건설 완료 후 불필요 아이템들에 대해서 재활용 작업을 수행 해 봤다. 일단 당장은 미사용중인 아이템 중에서 획득이 어려운 기타 부품들은 제외하고, 비교적 가볍고 중요도가 높지 않다고 생각되는 아이템들에 대해서 재활용 작업을 했다. 물론 이 재활용 도구를 이용해서 재활용 하는데는 시간이 꽤 걸리기 때문에 자주 확인 해 줘야 한다.

먼저 빈 통조림캔20개를 재활용 도구에 넣어 보았다.
고철 40% 알루미늄 5% 확률이다. 그 동안 모아 놓은 통조림캔들을 지속적으로 재활용 하고 있다. 그래도 알루미늄 주괴가 가끔씩이긴 하지만 나와준다.

재활용을 이용해서 지속적으로 아이템을 분해 하게 되면 이렇게 재활용 기술이 높아져 좋은 아이템이 나올 확률이 높아진다고 설명 되어 있다.

빈 통조림 캔 20개를 재활용 도구를 이용하여 분해 해 보니 나온 결과이다.

이번에는 빈 생수병 20를 넣어 보기로 했다. 플라스틱 조각을 5% 확률로 얻을 수 있다. 이것도 꽤 유용하게 쓰일 것 같으므로 생수통도 파밍 목록에 넣어두어야겠다.

이렇게 빈 생수병을 이용해서 플라스틱 조각을 1개 얻을 수 있었다.

아이템들을 분해 하겠다고 넣으면 어떤 다른 아이템들로 분해 되는지 알 수 있다. 알아보고 다시 빼고 상관 없으니 다양하게 어느 아이템들로 분해 가능 한지 알 아 볼 수 있다. 시즌에서 얻은 아이템도 분해 가능 할까 했는데, 그런 아이템들은 들어가지 않았다.

맥주캔으로도 알루미늄 주괴를 얻을 수 있다.
이 재활용도구 시설을 한개 밖에 설치 하지 못하는게 아쉽긴 하지만 분해를 통하여 유용한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으므로 적극 활용 해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