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초반 공략, 초보의 알파 벙커 공략 1탄 - 알파 벙커 1층

by 아둘파 2020. 3. 20.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지구의 마지막날:생존, 라스트 데이 온 어스, Last Day on Earth: Survival] 초반 공략. v1.16.4 에서 작성됨.

#. 이 글은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게임 초보자가 작성한 글 이므로 실제 게임 내 정보와 정확하거나 불일치하는 정보들도 있을 수 있으니 좀 더 상세하고 정확한 내용은 나무 위키 참조 바람.

드디어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게임 재시작 이후 처음으로 알파벙커 공략을 떠났다. 예전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시절엔 브라보 벙커 까지는 가 본 것 같은데.. (영 알못라 영어 버전에서 참 힘겹게 했었지) 재시작 한 후 75렙 되었을때 처음으로 알파 벙커 공략을 떠났다.

벙커 지하 출입에 필요 한 5자리 숫자를 민간 통신장치에서 취득한다. 민간 통신장치가 없다면 다른 필드 맵 상에서 누워있는 군인에게서 얻을 수 있다. 초반부터 놓여져 있는 민간 통신장치 건설 완성 재료는 그다지 어렵지 않으니 완성 해 두면 좋다.

알파 벙커 방문에 필요한 장비와 CAC A카드 한장도 챙긴다. A카드로 먼저 건물 출입구를 오픈 한 후 지하로 내려가는 엘레베이터 오픈을 5자리 숫자 비밀번호로 입력하여 처리 하는 형식이다.

월드맵에서 알파 벙커의 모습이다. 난이도에 좀비 세개 표시가 무섭게 느껴진다. 알파 벙커는 본인 기지에서 동쪽 끝쪽에 자리 잡고 있다.

예전 기억으로는 벙커 문을 열면 좀비가 튀어 나왔던 것 같은데 아닌건지~ 초반에 알파 벙커 진입하면 조용하다. 달려드는 좀비도 없다. 벙커 입구엔 위병소로 쓰이던 간이 건물이 있고 이렇게 A라고 쓰여진 이 문에 CAC A카드 한장을 넣으면 이렇게 벙커의 문이 열리게 된다.

알파 벙커 입구 좌측엔 미니건이 있는데, 진정한 친구 기술이 있는 개가 필요하다고 한다. 아직은 그런 기술이 있는 개가 없으므로 다음을 기약 해 본다.

벙커의 출입문을 오픈하고 난 후 안 쪽으로 들어가보면 미니맵 상으로 7개의 캐비넷이 있고 가운데 쪽으로는 무슨 동그란 모양이 보이는데, 바로 그 큰 동그란 부분이 지하로 내려갈 수 있는 엘레베이터이다. 영화에서나 보던 과학실험실에서 무슨 타임머신 또는 무슨 실험 기계장치의 느낌이 난다.
7개의 캐비넷에서는 각각 소량의 아이템들이 나오는데 여기에서의 아이템은 랜덤은 아니고 아마 고정인 듯 하다. 그리고 이 알파 벙커 지상층은 초기화 되지 않기 때문에 필요한 아이템은 이 캐비넷에 넣어두고 벙커 지하가 초기화 되면 캐비넷에서 방어구등을 꺼내서 정비 하고 지하 공략을 진행 해도 된다. 나 같은 경우에는 방어구, 무기류, 음식류(벙커 공략 시간이 꽤 오래 걸리기 때문에 배고픔과 목마름이 자주 나오는 듯 하다), 쿠폰류 등을 지상 캐비넷에 넣어두고 벙커 공략에 나선다.

알파 벙커 방문 전 사전에 기억 해 놓은 벙커 비밀번호 5자리 숫자를 입력 해 준다.

벙커 비밀번호 입력 완료와 함께 흰색 연기와 함께 바닥에서 둥그런 원기둥 형태의 엘레베이터가 취이익~~ 하면서 올라 온다.

벙커 엘레베이터를 타고 알파 벙커 지하 1층으로 내려온다. 우측에 닫힌 문이 있고 특이한 것은 바닥 타일이 예뻤다.

우측 끝에 자판기를 열어 본다.

생수 3병이 있었다. 평소 파밍 시 같으면 그냥 버렸을 아이템이나 이곳 알파벙커에서는 많은 수의 좀비도 상대해야 하고, 긴 공략 시간에 목마름도 나타나므로 킵 해 둔 후 필요 시 사용 하도록 한다.

 우측의 닫힌 문을 열고 살펴 보도록 하자.

카운터 부근에 이빨 좀비가 보이는데 암습으로 처리 가능 하다. 암습으로 처리 해 준다.

바로 우측 닫힌 문을 열면 샤워실이 나오는데 실제로 물만 있으면 샤워 할 수 있다. 퉁퉁 좀비 한마리가 있는데 암습 한 방 가능 하다. 암습 및 평타로 처리 해 준다.

퉁퉁 좀비 처리 후 이렇게 샤워 할 수 있는 샤워 시설의 소유권(?)을 내가 획득 했다.

샤워실 윗 방에는 아무 것도 없었다.

그 윗방은 닫혀 있다. 감독 키카드가 필요하다고 나온다.

좌측의 붉은 불이 켜있는 닫힌 문을 열어 살펴 본다.

좌측에 이빨 좀비 한 마리가 보이는데 암습으로 처리 가능 하다. 암습으로 처리 한다.

좌측의 문을 열고 살펴보면 문은 안 열리고 터미널에 접속하려면 지문이 필요 하다고 한다. 지문은 몇 개 가지고 있지만 지금은 갖고 오지 않아 나중에 살펴 보기로 하자.

초록색 벙커 쿠폰 20장으로 배급터미널에서 배급 상자를 얻을 수 있다. 식량, 무기, 부품, 의약품, 자원, 간단한 보호복을 얻을 수 있다고 나와 있다.

가운데 컨베이어 벨트앞 단말기에선 노란색 쿠폰 25장으로 생존 키트 터미널에서 생존 키트를 받을 수 있다. 총기, 차량부품, 의약품, 정제된 자원, 군복, 휘발유를 얻을 수 있다고 나온다.

가장 우측 끝 컨베이어 벨트 전투장비 터미널에서는 레드 쿠폰 30장으로 전투장비 상자를 받을 수 있다. 개조 무기, 중화기, 차량 부품, 고급 군용장비, 튜닝 패턴, 희귀 자원, 휘발유를 얻을 수 있다고 나온다.

터미널 반대편의 조그만 방에 이빨 좀비 한 마리도 암습으로 처리 한다.

선반에서 아이템을 얻는다.

그 다음 마지막 부분에 나오는 것이 지하층으로 내려 갈 수 있는 엘레베이터이다. 다음번엔 이 엘레베이터를 이용해서 알파 벙커 2층을 공략 해 보도록 하자.

알파 벙커 지상층과 알파 벙커 지하 1층은 너무나도 쉽기 때문에 따로 공략도 필요 없을 정도이다. 알파 벙커는 저 3가지 종류의 쿠폰을 모아서 좋은 아이템들을 받아 보도록 하자. 레트 쿠폰을 모아서 꼭 오토바이를 완성 시켜 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