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초반 공략 소나무 잡목림 이벤트와 좀비곰 사냥 실패

by 아둘파 2020. 2. 12.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지구의 마지막날:생존, 라스트 데이 온 어스, Last Day on Earth: Survival] 초반 공략. v1.16.2 에서 작성됨.

#. 이 글은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게임 초보자가 작성한 글 이므로 실제 게임 내 정보와 정확하거나 불일치하는 정보들도 있을 수 있으니 좀 더 상세하고 정확한 내용은 나무 위키 참조 바람.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소나무 잡목림 이벤트 맵이다. 비교적 기지에서 가까운 위치에 해당 장소가 생기고 체력 6000짜리의 좀비곰이 나오는 맵이다. 사실 아직 좀비곰을 처리하지 못했기 때문에 공략이라기 보다는 경험담이라고 해 두는 것이 좋겠다. 난이도 표기는 두 칸으로 오래된 광산과 같은 좀비 두칸으로 표기 된다.

장소 이름은 소나무 잡목림이다.
처음 도착했을때의 풍경

소나무 잡목림에 도착 했을때에는 좀비곰하고 싸우고 있는 캐릭터 한명이 보이고(이름은 모르겠음) 그 외 다른 좀비들은 보이지 않았다. 특이한 것은 미니맵에 톱니바퀴 모양의 장소 표기가 세 군데 정도 있었다. 내장터진 사슴 시체와 곰 발톱 자꾹난 통나무 조각 뭔가 대변스러운 냄새나는 덩어리 이렇게 총 3군데가 표기 된다.

위에 좀비곰이 보이고 캐릭터 하나가 상대하고 있다.

사실 그 캐릭터가 총으로는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는 다고 했다. 그래서 일단 무턱대고 야구방망이, 마체테로 곰을 갈겼는데, 이럴수가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는다!!! 체력을 보충하면서 끝까지 갈겨도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는데 혹시나 해서 미니맵에 표기된 톱니바퀴 모양의 장소로 가봤지만 별 다른 이벤트가 발생 되지 않았다.
좀비곰의 체력은 높지만 공격력은 약하다. 그러므로 상대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다.

미니맵에 톱니바퀴 모양으로 표시 된 사슴의 시체
곰 발톱 자국이 남아있는 통나무
이 바위틈에 곰이 끼여서 못 움직이지 않을까 했는데 통하지 않았다.

결국 한 3번정도 시도 한 후 좀비곰 사냥은 포기 하였다. 좀비곰과 대치하는 캐릭터가 총으로는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는다고 이야기 했으니 이 부분은 확실하고 그렇다면 근접무기로 처리해야 하는데..
야구방망이와 마체테로 해도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았다. 아직 렙이 낮아서 그런 것인지 아니면 피해를 주기 의한 무슨 전제 조건이 있는 것인지 추가로 확인 해 봐야겠다. (타 게임의 퀘스트 수행처럼 보조적인 설명이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 이건 어린시절 즐겨 했던 게임 빙하의추적이라는 게임을 생각나게 했다.)

#. 내용추가.
처음 좀비곰 사냥 실패 후 드디어 좀비곰 처치는 아니고 좀비곰 첫 이벤트는 완료 하였다. 소나무 잡목림 이벤트를 클리어 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일단은 어떤 전제 조건이 있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첫 실패와 다른 점이 있다면, 아래의 세가지 정도 밖에 기억 나질 않는다. 소나무 잡목림에서 좀비곰에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으시는 분은 아래 조건을 한번 테스트 해 보길 바란다.
1. 레벨이 25이상으로 올라감.
2. 마체테 대신 톱날 철퇴로 공격 함.
3. 오래된 광산을 먼저 클리어.

좀비곰을 몇대 때리면 붉은 원 표시가 발생 되면서 좀비곰이 도망간다. 좀비곰을 먼저 때리고 있던 캐릭터는 좀비곰의 흔적을 찾아야 한다면서 톱니바퀴 모양의 3군데를 모두 찾아서 흔적을 찾아 봐야 한다고 한다.
3군데를 모두 들리면 다른 맵으로 이동하는데 이 곳에서도 좀비곰을 또 몇대 때리면 도망간다. 아마 결국에는 좀비곰을 찾아서 죽여야 끝내는 이벤트 일 것으로 추측 된다. 추가적인 이벤트를 진행 하게 되면 내용 추가 해야겠다.

#. 내용추가2
소나무 잡목림에서 좀비곰을 쫒아낸 후 추가로 발생 되는 맵은 곰 사냥 이라는 맵이 발생 되는데 이 맵으로 들어가게 되면 좀비곰이 사슴시체를 먹고 있는데 이번에 삽으로 공격을 하니 또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았다. 아마 나의 경우에는 톱날 철퇴를 이용해서 좀비 곰을 공격 해야 하는 듯 했다. 그래서 일단 후퇴를 해야 했다. 아직은 근접무기 개조 능력도 없고 하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