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초반 공략 민간 통신창지 건설 마무리 완료

by 아둘파 2020. 2. 12.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지구의 마지막날:생존, 라스트 데이 온 어스, Last Day on Earth: Survival] 초반 공략. v1.16.2 에서 작성됨.

#. 이 글은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게임 초보자가 작성한 글 이므로 실제 게임 내 정보와 정확하거나 불일치하는 정보들도 있을 수 있으니 좀 더 상세하고 정확한 내용은 나무 위키 참조 바람.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민간 통신장치 건설을 마무리 했다. 이 가구(?)는 초반부터 오토바이 총기 개조대와 함께 기본으로 지어져 있는 가구중에 하나이고 마무리 하는데 들어가는 재료 또한 기본적으로 구하기 쉬운 아이템들이기 때문에 금방 마무리 가능하다. 물론 초반에 민간 통신장치가 마무리 되어 있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천천히 마무리 해도 되는 가구다.

4가지 종류의 아이템들을 넣어서 마무리 한다.
통신장치가 마무리 되었다고 나온다.
라디오 주파수에 표시 된 삼각형 쪽으로 튜너를 돌려서 맞춰 보면 그에 맞는 설명이 보여진다. 첫번째 신호에는 상인과 거래 할 수 있다는 메세지 뜬다.
두번째 신호는 벙커에 들어 갈때 필요한 숫자 코드가 표시 된다.
수신 된 전파가 있는 경우 통신장치에 느낌표 표시가 뜬다.

벙커 출입시 필요한 코드의 경우 파밍을 나가다 보면 누워 있는 군인이 알려주는 코드와 동일한 코드로 알고 있다. 벙커 출입 시 이 통신장치에서 코드를 기억하여 벙커에 출입하면 될 것으로 보여진다.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민간 통신장치에 대해서 알아 봤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