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초반 공략 개 상자 짓기 완성 개 길들이기

by 아둘파 2020. 2. 10.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지구의 마지막날:생존, 라스트 데이 온 어스, Last Day on Earth: Survival] 초반 공략. v1.16.2 에서 작성 됨.

#.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게임 초보자가 작성한 글 입니다. 실제 게임 내 정보와 정확하거나 불일치 하는 정보들도 있을 수 있으니 좀 더 상세하고 정확한 내용은 나무위키 참조 바랍니다.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에서 개 상자를 건설 한 후 마무리를 완료 하였다. 최종 마무리에 들어가는 재료는 그리 어려운 재료들이 아니기 때문에 쉽게 마무리 할 수 있었다.
역시나 다른 펫 사용 게임류들과 마찬가지로 개를 바로 사용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길들이기를 해야한다. 사실 듀량고에서도 초반에는 공룡 포획 후 바로 사용 가능 했으나 공룡을 포확한 후 길들이기를 한 후에서야 활용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바뀌었다.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개 상자 건설이 완료 된 모습이다.

디테일하게도 디자인은 잘 나온 것 같다

완성 된 개 상자의 모습은 꽤 괜찮았고 디자인도 훌륭하다. 디자인팀 칭찬해요~ 그런데.. 한가지 신경 쓰이는 부분이 라인 맞춤이 안 된다. 같은 칸수를 사용하는 위의 바닥하고 끝선 일치가 안 된다. 군 제대 후 칼각이 몸에 배어 있는 나로선 용납 할 수 없다 ㅠ
끝 선 맞춰 줄 순 없는 건가요? 건의해서 다자인 개선 할 수 있다면 한번 시도 해 봐야겠다.

보유하고 있던 개 박스들을 몽땅 넣어 보았다.
개 이름은 직접 이름 지을 수 있고 위에 보이는 것처럼 자동으로 지어준다. 귀찮으니 그냥 자동 네이밍 된 이름으로 사용

이런저런 이벤트 맵들에서 얻은 개들을 일단 넣어 보았다. 자동으로 네이밍 된 개들 이름이 귀엽다.

좌측에는 베이비견? 을 넣을 수 있고 우측은 성견을 넣을 수 있다. 상단은 먹이통이다
먹이통이는 위와 같은 먹이들을 넣어 줄 수 있는 시스템인 듯
개를 디리고 가려고 드래그하여 함께 하기 칸에 넣었더니 위와 같이 기술이 팔요하다고 한다

아직까지는 개를 길들이고 어떻게 같이 다닐 수 있는지 교배 시스템은 어떻게 되는지 먹이를 주면 무슨효과가 있는지에 대해서는 파악은 안 됐다.
다만 함께 데리고 가기에는 고급스킬인 데리고 가기 라는 스킬이 필요하다.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개 상자의 나머지 시스템에 대해서는 차차 알아 보도록 해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