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초반 공략 숲 가장자리 도망가는 강아지 이벤트

by 아둘파 2020. 2. 9.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지구의 마지막날:생존, 라스트 데이 온 어스, Last Day on Earth: Survival] v1.16.2 에서 작성 됨.

#.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게임 초보자가 작성한 글 입니다. 실제 게임 내 정보와 정확하거나 불일치 하는 정보들도 있을 수 있으니 좀 더 상세하고 정확한 내용은 나무위키 참조 바랍니다.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초반에 그린존 파밍을 다니다 보면 이렇게 초반에 일회성 이벤트로 발생 되는 지역이 있다. 파밍을 다녀 온 후 내 기지의 고장난 픽업트럭 근처에 왠 댕댕이가 있길래 잡으려고 시도 해 보니 지도 밖으로 도망가 버렸다.
그래서 월드맵으로 나가보니 이렇게 숲 가장자리 라는 장소가 생겼다

숲 가장자리라는 이름이고 나무 색이 기존 나무 들과 달랐다

일단 해당 장소인 숲 가장자리로 뛰어가 보았다.
1.7 영문버전에서는 이런 이벤트가 없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사실 댕댕이 조차 없었으니 말이다.
새퍼드 강아지라는 이름의 댕댕이가 있었다.

강아지야 니가 날 유혹 했니?

강아지를 따라 해당 맵 위쪽으로 조금 올라가 보니 체력 500위 새끼 곰이라는 몹이 있었다. 사실 덩치도 크고 어마무시한 체력에 조금 놀랐지만 공격력이 그리 세진 않은 듯 했다. 옆에 댕댕이 주인인 니키라는 활 쏘는 캐릭터가 있는데 그의 도움을 받아서 새끼 곰을 처치하였다. 물론 새끼 곰은 좋은 아이템을 주지 않았다.

일단 새끼 곰을 때려잡자. 불쌍한 동물..

니키라는 캐릭터 npc가 있었다
나 아니었으면 안 됐을거라고 한다
근처에 굴이었나 상자였나 아이템도 얻자
기존 나무들과는 다른 나무이다 아마 참나무?
이런 젠장 철 손도끼가 필요하다고 한다. 아직 렙이 낮아서 철 손도끼를 만들지 못하는데..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숲 가장자리 이벤트에서는 곰을 처치하게 되면 니키가 댕댕이 한마리를 가져갈 수 있게 줬던 것 같다. 그리고 그 근처의 굴을 뒤져보면 괜찮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었다. 1.7 영어버전에서는 강아지 사용이 없었기 때문에 한글 최신버전을 플레이 했을 땐 새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나중에 이 강아지를 데리고 다닐 수 있을 듯 한데 개 상자를 지은 후 강아지를 활용하는 부분은 나중에 또 리뷰를 해 봐야겠다.

그리고 이 숲 가장자리 맵에는 참나무가 있는데 초반에 참나무를 얻을 수 있는 기회인데 나의 경우는 철 손도끼가 없어서 참나무를 획득하지 못하였다.
아직 철 손도끼를 만들지도 못 하는데.. 너무 아까웠다. 그래도 꾸준히 하다보면 참나무는 나중에 얻을 수 있겠지.. 일단 레벨업 하면서 꾸준히 파밍 해야겠다. 벙커를 향하여!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숲 가장자리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숲 가장자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