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업데이트 오류 해결 SKT LTE 셀룰러 접속 불가 해결

by 아둘파 2020. 2. 10.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지구의 마지막날:생존, 라스트 데이 온 어스, Last Day on Earth: Survival] 초반 공략. v1.16.2 에서 작성 됨.

#. 이 글은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게임 초보자가 작성한 글 이므로 실제 게임 내 정보와 정확하거나 불일치 하는 정보들도 있을 수 있으니 좀 더 상세하고 정확한 내용은 나무위키 참조 바람.

드디어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업데이트 무한 반복 접속 불가현상을 해결 했다.
그 동안의 히스토리는 이전 포스팅 글 참조(2020/02/05 - [게임] -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다시 시작 및 업데이트 1.16.2 접속불가 현상)


케피어 담당자와 수 차례 이메일 주고 받은 후 아무래도 개발사 쪽에서는 망에 따라 접속 되고 안 되고 하는 현상이라 게임 자체에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판단 되어
sk텔레콤에 문의 후 테스트 해본 결과 금일 15시 15분 경에 셀룰러 LTE망에서 정상 접속 되는 것을 확인 했다.
일단 SK텔레콤 전체 문제인지 아이폰 만의 문제인 것인지는 최종 피드백이 오면 추가 정리를 해 봐야겠다.
케피어 쪽에도 한국의 SK텔레콤 통신사업자와 확인하여 정상 접속 되는 것을 확인 했다고 알려줘야겠다.

#. 해결에 도움 주신 케피어 고객지원 담당자 마야님. SK텔레콤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