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초반 공략 석회석 융기 파밍

by 아둘파 2020. 2. 11.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지구의 마지막날:생존, 라스트 데이 온 어스, Last Day on Earth: Survival] 초반 공략. v1.16.2 에서 작성됨.

#. 이 글은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게임 초보자가 작성한 글 이므로 실제 게임 내 정보와 정확하거나 불일치하는 정보들도 있을 수 있으니 좀 더 상세하고 정확한 내용은 나무 위키 참조 바람.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시절에 영문명이 무엇이었는지 기억이 나질 않는다. 당최 융기라는 단어는 정말 적응하기 힘들군. 소나무 덤불 맵과 마찬가지로 석회석 융기의 경우도 그린존 아주 기본적인 맵이다. 초반의 소나무 통나무와 석회석, 식물 섬유, 씨앗, 열매 등 기본재료가 되는 아이템들을 파밍 할 수 있다. 특히 기지 건설에 필요한 기본적은 아이템들이기 때문에 초반에 자주 들락날락거렸다.

 

기지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 해 있다. 석회석 융기와 소나무 덤불 이 두가지 맵 모두.
체력 40짜리 떠돌이 좀비들은 습격으로 한방에 처리한다.
상자들을 열어 아이템을 파밍하자.
상자를 뒤적거리는 뒷 모습이다.

보통은 캐릭터의 인벤토리 공간이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사실 저런 박스들 안의 아이템만 해도 10칸은 차지한다. 결국 자원 파밍은 그리 많은 개수를 하지 못한다. 그래서 나 같은 경우는 한 번에 하나의 아이템만 정해서 그 아이템을 먼저 파밍 한 후 남은 여유 공간에 나머지 필요 아이템을 파밍 한다. 

예를 들자면 소나무 통나무가 부족해서 소나무 덤불로 갔으면 일단 소나무 덤불을 손도끼가 허락하는데 까지 파밍하고 남는 칸에는 필요한 나머지 아이템으로 채운다.

석회석 덩어리 윗부분에 저렇게 빛나는 모양이 있는 바위는 철광석이다.
곡괭이를 이용하여 석회석을 파밍 하는 모습니다. 으악 좀비의 다리가 잘려 있다. 잔인한 게임....
블루피닉스? 파닉스? 라는 캐릭터를 잡았다. AI인 건지 유저인건지?

위와 같이 몇 가지 부품들과 철광석, 석회석 등을 파밍하고 기지로 복귀하였다.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공략 석회석 융기의 경우 아주 간단하게 파밍 할 수 있는 수준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