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초반 공략 닉 산티의 집 시즌5, Nick Santy Seanson 5

by 아둘파 2020. 2. 18.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지구의 마지막날:생존, 라스트 데이 온 어스, Last Day on Earth: Survival] 초반 공략. v1.16.2 에서 작성됨.

#. 이 글은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게임 초보자가 작성한 글 이므로 실제 게임 내 정보와 정확하거나 불일치하는 정보들도 있을 수 있으니 좀 더 상세하고 정확한 내용은 나무 위키 참조 바람.

지금까지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 게임에서 소나무 잡목림 좀비곰, 오래된 광산, 닉 산티 등등이 초반에 새로 생긴 일회성 이벤트 맵 인 줄 알았지만 라스트 데이 온 어스 공식 페이스북에가서 쭉 대충 읽어 보니(영어라서 대충 잀을 수 밖에 없음) 시즌5의 이벤트 인 것으로 보인다. 사실 이전 1.7 버전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 할때는 트리를 완성하는 것이었는데 이 시즌5 라는 것이 주기적으로 올라가는 시즌인지 크리스마스 이벤트 인지는 확인이 조금 필요 하다. 어찌 되었든 집 기지 근처에 생긴 닉 산티의 집 이라는 맵을 방문 해 보았다.

기지 바로옆에 생긴 닉 산티의 집 이라는 장소이다. 이제 우리나라는 막바지 한파만 지나가면 겨울이 지나가는데 아직 저 맵 이미지는 트리도 있고, 크리스마스분위기가 난다. 기지에서 가깝기 때문에 8의 에너지만 소비하면 구경을 다녀 올 수 있다.

닉산티의 집으로 들어오면 이렇게 미니맵상에 초록색 아이콘들이 많이 보인다. 대체적으로 미니맵에 초록색으로 표시 되는 캐릭터들은 나에게 도움이 되는 캐릭터이다. 주변을 둘러 보도록 하자.

오호라 니가 바로 닉 산티 이구나 가까이 가서 대화를 해 보니 자기의 실험 상대와 싸우고 싶으면 비용을 지불하라고 한다. 돈도 없는데 무슨 비용을 지불 하는거지? 일단 주변에 먹을거리가 없는지 구석구석 구경 해 본다.

오~ 멋진 불빛으로 빛나는 큰 트레일러가 보이고 그 트레일러를 수리하고 있는 캐릭터도 보인다.

닉 산티의 옆에는 집이 있는데, 난로도 있고 두명의 캐릭터도 있는데 아무런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는다.
그리고 닉 산티 옆의 칼 이라는 캐릭터 옆에 상자를 열어보니

이와같이 초록색 물약이 있었다.

다시 닉 산티를 눌러보니 위와 같이 3명의 좀비가 보인다. 끝내주는 빌리, 루시 럭, 음산한 제스
영문명으로는 Gnarly Billy, Lucy Luck, and Feral Jesse 라고 한다.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나와 있다. 어떻게 보면 영문판에서 번역하면서 하는 재미가 있었다. 보아하니 견본으로 받은 초록물약은 빌리용. 오래된 광산에서 좀비들을 처치하고 얻은 물약을 여기 닉 산티에서 사용 할 수 있다. 일단 초록 물약 2개로 빌리와 전투를 겨루어 보자. 좀비가 어떤 상태인지 모르니 글록 두 자루를 챙겼다.

끝내주는 빌리는 250 체력이고 빌리와 싸우는 도중 좀비 두 마리가 더 기어 나왔다. 일단 탐색이가 때문에 글록으로 마구 갈겨서 빌리를 처치 하였다. 아직 저랩임 나로서는 방어구를 녹이면서 처리 했지만, 무기 공격력이 쎈 것으로 하면 금방 잡을 수 있을 것 같았다.

이렇게 끝내주는 빌리를 처리 하고 나면 이빨을 5개 준다. 계속 전투를 해서 처치 할 수록 보상이 늘어난다고 공식 페이스북에 되어 있는데 나중에 또 전투하러 와서 확인 해 봐야겠다. 칼이 제안하는 아이템들과 교환하려면 5개로는 택도 없었다.
지구의 마지막날 생존에서 지속적으로 이러한 이벤트들로 유저들을 심심치 않게 해주면 좋을 것 같다. 나 같은 초보자도 있을 수 있고, 모든 것을 클리어한 고렙 유저들도 있으니 심심치 않게 이벤트도 오픈 해주고 게임컨텐츠가 점차 확장 되어 간다면 좋을 것 같다.

댓글